카드번호 등 모든 정보를 다 제대로 입력했는데 '신용/직불카드 정보를 확인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.' 오류가 나면서 카드가 등록이 안될 때,

혹은 결제시도시 '신용/직불카드가 더 이상 유효하지 않습니다.' 오류가 나면서 결제가 안될 때는,

혹시 해외 원화 결제(DCC)를 차단해놨는지 확인해 볼 것.

해외 원화 결제 서비스를 사용하도록 변경 후 카드 재등록 시도를 하면 문제없이 등록이 됨.

 

우리카드의 경우 우리카드 앱을 열어서 메뉴 중 카드 > 카드해외사용등록/해제 > 해외사용설정 에서 해외원화결제를 ON 상태로 변경하면 됨.

 

이때 원화결제 수수료가 나가게 되는데 되게 아깝다.

결국 실물 게임을 사지 않는다면,

AT게임에서 선불카드를 사서 지갑에 잔돈을 남기면서 가는 호구가 될 것인지,

아니면 그때 그때 원화수수료를 내는 호구가 될 것인지 중 하나를 선택하는 방법 밖에 없다.

 

 

 

 

.

Posted by bloodguy
,