BDS2006 에서 ActiveX 프로젝트 작업을 하다가 아이콘을 바꾸고 싶어서,
언제나 하던대로 Ctrl + Shift + F11 을 눌러 프로젝트 옵션창을 열었다.
그러나 ocx 프로젝트는 Project Option 에서 Application Option 부분이 아예 disabled 상태였다.
난감했다.
정보를 찾아보니 Del7 에 관한 정보였지만 Image Editor 라는게 Tools 메뉴에 있다고 하며, 그걸로 아이콘을 만들면 된다고 하였다.
Tools 에 Image Editor 가 없었다.
혹시나 해서 다른 메뉴 마구 둘러봐도 없었다.
정보를 좀 찾아보니 BDS2006 에는 리소스에디터가 없다고 한다.
.res 파일을 더블클릭하니까 VS2005 에서 불러들이고 지랄이었다.
거기서 작업하려니 볼랜드 직원들이 섭섭해 할 것 같아서 뭔가 다른걸 찾아봤다.
리소스 편집 오픈소스 프로그램이 있었다.
 
XN Resource Editor 라는 프로그램이다.
 
이 프로그램으로 아이콘이나 버전 설정등이 모두 된다.
 
아이콘의 경우 32 x 32 크기에 32bit 면 좋고,
버전의 경우엔 델파이 기본의 경우 추가 String 이 아래와 같았다.
CompanyName = Value
FileDescription = Value
FileVersion = Value
InternalName = Value
LegalCopyright = Value
LegalTrademarks = Value
OriginalFilename = Value
ProductName = Value
ProductVersion = Value
Comments = Value
OleSelfRegister = Value
 
컴파일 된 파일도 수정이 가능하며,
새로 xxx.res 라고 만들어놓고 {$R *.res} 를 {$R xxx.res} 로 바꾸는 것도 되고,
그냥 프로젝트 폴더에 있던 원래 res 파일을 수정해버리는 것도 가능하다.
리소스해커 같은 프로그램이나 마찬가지인 듯...






Posted by bloodguy
,